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고구마를 이렇게 먹으면 항암효과가 높아져요

반응형

 

고구마 껍질 속에는 항산화 활동을 하는 다량의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고구마 껍질 속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블루베리와 유사한 수준의 함량을 가진다고 합니다.고구마는 껍질채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고구마를 껍질채 먹으면 좋은 이유

1.암 예방을 도와준다
고구마 껍질 효능으로 전분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암 예방에 효능이 있는 식이섬유나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껍질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혈압 조절에 좋다
칼슘의 함유량이 많아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고구마 껍질은 가스 생성까지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껍질속 함유되어 있는 아라빈 성분이 가스생성을 억제합니다.또한 비타민C,탄수화물,칼슘,칼륨 등 항산화 물질들이 풍부합니다.


 
3.피로회복
고구마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1,B2,C와 안티에이징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이처럼 몸에 좋은 성분들은 고구마 껍질에 많기 때문에 가능한 껍질을 벗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시력보호
블루베리와 당근만이 시력을 지킬 수 잇는 것은 아닙니다.고구마 또한 충분히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껍질 뿐 아니라 속살까지 보랏빛을 띠고 있는 자색고구마는 눈의 건조함을 줄여주기에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색고구마를 껍질채 섭취하면 좋습니다.

 


5.당뇨병 환자는 생고구마 섭취
당뇨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익혀 드시는 것보다 생으로 드시는 것이 고구마의 혈당 지수가 낮게 나타난다고 합니다.또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익힌 고구마를 많이 드시는데 혈당이 빨리 오르게 되면 혈중 포도당이 지방으로 빠르게 바뀌게 되어 체내 축적이 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고구마 껍질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1.좋은 고구마 고르기
고구마는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하면서 선명한 자색을 띠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베이킹소다로 닦아주기
냄비 등에 고구마를 먹을 만큼 넣고나서 그 위에 베이킹 소다를 골고루 뿌려줍니다.그런 다음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 베이킹 소다를 고구마에 잘 문질문질 해줍니다.

3.물로 고구마 씻어주기
씻고 헹구고 물을 버리는 과정을 몇번 반복해서 해줍니다.이렇게 해도 아직 이물질이 붙어 있다면 수세미를 이용해 떼어내면 됩니다.

4.식초 몇 방울
이렇게 세척이 끝났다면 식초를 냄비에 몇 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작은 알갱이로 붙어 있던 이물질 까지 떨어져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