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먹다 남은 맥주의 기막힌 활용법

반응형

 

집에서 맥주를 마시다보면 조금씩 남게 되는 경우가 많아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김빠진 맥주도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오늘은 먹다 남은 맥주의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발 각질 제거
평소에 발 각질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먹다 남은 맥주를 사용해 보세요.맥주 효모가 노화방지에도 좋고 각질 제거에도 좋기 때문에 발 각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미지근한 물과 맥주를 잘 섞은 후 발을 약 20분정도 담그고 있으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똑같이 각질 제거를 하더라더 훨씬 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피부 노폐물 제거
맥주 안에는 노화 예방에 탁월한 글루 타키온 성분과 독소를 제거하는 효소가 들어 있어 피부를 좋게 만들어 줍니다.맥주의 원액과 물을 적정량 섞어 세안해 주면 되고 이때 주의할 점은 맥주의 원액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물과 잘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손바닥으로 문지르지 말고 톡톡 쳐주면 더욱 흡수가 빠릅니다.그런 뒤에 헹궈내고 찬물로 세안하여 모공을 닫아 주시면 좋습니다.



3.기름때 제거
기름때에 맥주를 소량 뿌려준 다음 문질러 주면 얼룩이나 기름때가 잘 지워집니다.술에 들어있는 알코올이 기름을 제거하기 때문에 맥주도 기름때를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더러워진 싱크대나 가스레인지의 기름을 없애는데 사용하시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4.냉장고 냄새 제거
음식을 오래 보관하는 냉장고에는 항상 냄새가 많이 나는데 이때 맥주를 사용하면 탈취 효과가 있어서 냄새를 잡아 줍니다.맥주를 컵에 따라서 냉장고에 넣어두기만 하면 된다고 하니 아주 간편합니다.또한 행주에 맥주를 적셔서 냉장고를 닦으면 찌든때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5.화초 관리
화초를 키우는 취미가 있는 분들이라면 적극 활용하시기 좋습니다.맥주의 성분인 효소,인,칼슘은 화초 거름으로 활용해도 좋고,맥주와 물을 잘 희석해서 화초 잎을 닦아줘도 좋습니다.하지만 절대 과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꼭 물을 희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6.화장실 청소
맥주를 변기에 붓고 약 5분간 기다린 후 솔로 문지르면 변기 속 찌든때와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시중에 파는 전용세제에는 화학 성분이 있지만 맥주는 유해성분이 없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변기 뿐만 아니라 화장실 타일 벽면의 찌든때와 물때의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7.튀김을 더욱 바삭하게
바삭바삭한 튀김을 먹고 싶다면 김빠진 맥주를 활용해 보세요.튀김반죽을 할때 맥주를 조금만 넣어줘도 튀김이 훨씬 바삭해 집니다.맥주의 알코올은 튀기게 되면 증발하여 아이들이 먹어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