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집에 유독성 곰팡이가 있다는 신호

반응형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도 유독성 곰팡이에 대한 인식이 높지 않습니다.곰팡이 유독성에 대한 인식을 몸에 대한 이상 증상이 따라 확인해 봄으로서 곰팡이로 부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만약 회사나 야회 활동을할 때 집에 들어와 생활할 때 머리가 무겁거나 기침이 심해지거나 근육통이 심해진다면 오늘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1.따끔 거리는 눈
눈에 별 이상이 없어보이는 데 최근 들어 충혈이 자주 생긴다면 곰팡이가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집안에 곰팡이 포자가 떠다니면 눈을 통해 몸으로 직접 들어가게 됩니다.각막염과 결막염은 곰팡이 때문에 생기는 흔한 안구 질환입니다.


2.피부 발진
곰팡이는 부비강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곰팡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항상 붉고 가려울 수 있습니다.가장 심한 알레르기 반응 중 일부 발진과 두드러기를 포함합니다.피부를 긁으면 피부가 손상되어서 감염의 위험이 더욱더 커집니다.피부발진은 인체가 해로운 물질을 인지해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다량의 항체를 생산함으로써 발생하는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3.천식이 생겼다
2011년 알레르기 면역학 연보에 실린 자료에 의하면 1살짜리 아이가 곰팡이에 노출괸다면 7살쯤에 천식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곰팡이의 조기 노출은 유전적으로 천식에 걸리기 쉬운 아이는 천식에 걸리게 하고 그렇지 않은 아이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벽 얼룩
곰팡이는 정말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벽의 점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변색 또는 짙은 색의 원,얼룩일 수 있습니다.색깔은 항상 검은 색은 아닙니다.녹색,주황색,갈색 그리고 휜색일 수도 있습니다.곰팡이와 물로 인한 피해는 항상 함께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니 습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5.근육통
검은 곰팡이로 인한 진균독에 노출되면 근육과 관절에 영향을 받습니다.만성 염증반응 증후군은 곰팡이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하지만 섬유 근육통 같은 다른 질병처럼 보이기 쉽기 때문에 의사들은 그것을 진단하는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염증 반응 증후군의 증상은 결림,관절,통증,근육을 찌리는듯 한 통증,근육경련 등 여러 증상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6.불쾌한 냄새
집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 곰팡이가 자리면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미생물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방출합니다.집안의 냄새를 맟아보고 퀘퀘한 냄새가 난다면 냄새 읜석을 추적해 보셔야 합니다.


집안에 곰팡이가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평소의 몸 상태가 집에 있을 때보다 직장 이나 집밖에서 일을 볼 때가 좋은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만약에 그렇다면 그것은 사실 집안이 안전하지 않다는 환경이라는 것은 숨길 수 없는 사실입니다.집안을 곰팡이가 망치는 것도 문제지만 여러분의 건강을 위협한다면 과감한 행동을 취할 때입니다.

반응형

'건강하게 살아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에 정말 좋은 음식  (0) 2021.02.18
치아에 나쁜 습관  (0) 2021.02.16
금연 후 나타나는 신체변화  (0) 2021.02.10
불안할때 먹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음식  (0) 2021.02.09
세계 10대 불량식품  (4) 202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