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혈액이 탁해지면 나타나는 증상

반응형

 

혈액은 인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덜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혈액은 인체의 물류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맑은 혈액을 유지하는 일은 중요한 일입니다.피가 탁해지면 나타나는 증상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피부가 거칠어진다
피가 탁해지면 피부가 먼저 반응을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혈액이 탁해서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우리의 피부는 거칠어지기 시작합니다.특히 발뒤꿈치를 보시면 정확히 알수 있습니다.발뒤꿈치는 심장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으면서 말초신경이므로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현상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2.근육통이 생긴다
근육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피가 탁할 경우 근육통을 발생 시키는 이유는 젖산입니다.운동을 하면 생기는 이 젖산 같은노폐물을 운반시켜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지 않으면 이 젖산을 운반할 수 없게 되어 젖산이 분해되지 않아 근육통을 유발합니다.



3.혈압이 높아진다
맑은 피가 순환될때는 저항이 없어 혈압이 잘 높아지지 않습니다.혈액이 끈적하고 탁하면 좀더 많은 힘을 필요로 하여 압력이 높아집니다.심장에서는 혈액을 원활히 돌리기 위해 점점 저 많은 힘으로 펌프질을 하고 이로 인해 압력도 높아지지만 심장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4.많이 자도 피곤하다
피가 탁해져 원활히 흐르지 못하면 각 신체에 필요한 영양분이나 산소가 공급되지 못해 만성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또한 노폐물 등을 제때 해독하거나 배출할 수 있는 곳으로 보내야 하는데 이 기능 또한 떨어지다 보니 염증들이 발생해 신체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5.혈색을 살펴라
흔히들 혈색이 좋다 안좋다라는 말을 주변에서 많이 들으실겁니다.이 혈색은 혈액의 상태가 점점 탁해지면서 선홍색에서 암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그러므로 혈색은 혈액의 탁함 정도를 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피를 맑게하는 습관
혈액을 맑게 하려면 과식은 하지 않고 육류 등 고지방 식품은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하며 식이섬유를 많이 챙겨먹고 하루 한번 반신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깊은 잠을 자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걷기 등 가벼운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