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욕실에 절대로 두면 안되는 물건

반응형

 

하루에도 몇 번씩 이용하는 욕실은 우리의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그러다 보니 욕실은 습도가 높고,물을 자주 사용하는 곳이라 세균이 번식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입니다.이런 욕실에 우리들이 무심코 사용하고 매일 욕실에 두는 물건들이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욕실에 보관하면 안되는 물건들을 알려드릴께요.


화장품
대체로 화장품은 빛이나 열에 민감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합니다.화장품은 습기에도 약하기 때문에 욕실에서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만일 욕실에 화장품을 두게 된다면 화장품의 기존 유효기간이 되기도 전에 망가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칫솔
많은 불들이 칫솔을 화장실에 보관합니다.하지만 화장실은 습기가 많고 통풍이 잘 안되어 칫솔모가 빨리 닳고 세균 번식이 쉽습니다.따라서 칫솔은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통풍이 잘되고 햇빛이 충분한 창가 쪽에 칫솔을 두면 건조 효과와 소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면도기 칼날
면도기는 욕실에서 보통 사용하기 때문에 리필용을 욕실에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습기나 증기 때문에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막상 뜯어보면 녹이 쓸어있을 수 있으니 리필용 면도기날의 경우는 반드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보석
욕실에서 손을 씻거나 샤워를 하고 반지나 목걸이 또는 귀걸이와 같은 보석류를 놓고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이는 보석의 산화 과장을 빠르게 하므로 욕실에 두면 안되는 물건입니다.중요한 물건일수록 꼭 챙겨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욕실 선반을 열어서 약을 먹는 장면이 간혹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나옵니다.하지만 약은 욕실에 보관하면 안됩니다.약은 20도 정도인 공간에 두고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일정 온도를 장기간 넘길 경우 변형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약을 절대 욕실에 보관하지 마세요.



향수
향수는 신경써서 보관하지 않으면 향기가 발산되고 변색되는 일이 많습니다.무심코 향수를 화장실에 보관했다가 온도와 증기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향이 변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향수는 서럽이나 어두운 곳에 보관하며,15도의 온도 정도의 공간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니큐어
여자분들이 매니큐어를 욕실에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보통 수명이 2년 정도인 매니큐어를 욕실에 보관하면 1년도 사용 못하고 버려야 합니다.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 그냥 방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