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반응형

 

1.시금치+두부
시금치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고,두부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두가지 성분이 만나면 수산칼슘이라는 것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수산칼슘이 만들어지면 칼슘흡수를 떨어트리고 결석증도 유발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빵+오렌지주스
빵과 오렌지 주스가 상극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빵과 오렌지 주스를 같이 먹게되면 밀가루로 만들어진 빵이기 때문에 산성인 오렌지 주스가 소화가 되는 것을 막아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배가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포도주스나 우유를 대신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3.장어+복숭아
장어는 인체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과 불포화 지방산을 갖고 있어 보양식으로 여겨 집니다.하지만 복숭아와 함께 장어를 섭취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복숭아의 유기산이 장어에 함유된 지방의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따라서 가능하면 복숭아와 장어는 각각 따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4.오이+당근
오이에는 풍부한 수분과 칼륨이,당근에는 비타민A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그러나 이둘을 같이 드실 경우 오이의 아스코르비나아제 성분이 당근의 비타민C를 파괴 할 수 있습니다.단독으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같이 드실 경우에는 오이를 식초에 무치는 것이 좋습니다.


5.토마토+설탕
토마토의 비타민B는 인체의 당질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좋은 영양소인데,설탕과 만나면 효능일 잃어버리게  됩니다.따라서 귀중한 영양소를 잘 흡수하기 위해서는 설탕을 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미역+파
다른 국과 달리 미역국을 끓일 때는 파를 넣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파에는 인과 유황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인과 유황 성분이 미역의 칼슘과 결협하여 우리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합니다.또한 파의 알리신이라는 톡특한 향이 미끈한 미역국에 넣을 경우 고유의 향이 사라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7.팥죽+설탕
팥죽을 먹을 대 달달하게 설탕을 넣어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그런데 팥죽과 설탕은 상극인 조합니다.팥에는 면역력 개선과 피로회복에 좋은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는데,팥죽에 설탕을 넣게 되면 설탕이 사포닌 성분을 파괴합니다.팥죽에는 설탕보다 소금으로 간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8.홍차+꿀
홍차에 꿀을 넣어 먹는 분들도 많습니다.홍차에 들어있는 풍부한 타닌 성분이 꿀 속의 철분과 함께 만나면 인체에서 흡수 할 수 없는 타닌 철산으로 변질되어 흡수되지 않고 몸밖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9.도토리묵+감
도토리묵과 감을 함께 먹으면 변비와 빈혈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그 이유는 도토리묵과 감 모두가 타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과한 타닌 성분으로 인해 변비가 생기거나 빈혈증세가 유발될 수 있으니 같이 먹지 않는걸로 꼭 기억해 주세요.



10.꽃개+감
게 요리를 먹은 다음 감이나 곶감을 먹으면 소화불량을 동반한 식중독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게는 고단백 식품으로 식중독균의 번식이 빠릅니다.만약 게의 유해한 성분이 잇으면 즉시 설사로 배출돼야 하는데,감을 먹으면 그 속의 타닌 성분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이 때문에 해로운 균이 몸 속에 남아 식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


11.소고기+고구마
소고기와 고구마를 같이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입니다.탄수화물인 고구마와 단백질과 지방으로 이루어진 소고기는 소화에 필요한 위산 농도가 서로 다릅니다.그래서 둘이 같이 먹게 되면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서 소화가 안돼 배탈을 유발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