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아요

손바닥이 이런 색이면 간이 안좋다는 신호입니다

반응형

 

사람이 삶을 유지하고 이어가는데 있어 손 이라는 신체 부위는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게다가 손은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 역할도 합니다.손으로 알아볼 수 있는 건강 상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1.붉은 손바닥
손은 간의 상태를 보여줍니다.일반적인 증상으로 손바닥이 붉은 색을 띈다면 간경변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손바닥 홍반이라고도 불리는 이 증상은 손바닥 가장자리에서 부터 빨갛게 나타나고 점차 손가락 부위로 가까워집니다.간질환이 있으면 호르몬 균형에 변화가 생겨 피부의 혈관이 확장되어 붉은 색을 띕니다.

 


2.손에 땀이 많이 난다
갑상선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납니다.갑상선의 활동이 지나치게 활발해져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나타납니다.혈액 속 갑상선 호르몬의 농노가 지나치게 상승하면 손바닥에 열이 많아지고 땀이 납니다.



3.손가락 마디에 살이 많다
손가락 마디마디에 살이 많이 붙어 있다면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의미입니다.몇년 동안 힘줄에 지방이 쌓여 살이 두터워진것입니다.어릴때부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하지만 갑자기 손가락 마디에 살이 많아졌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수치를 낮춰야 합니다.

 


4.곤봉 모양의 손가락
손가락 끝이 작은 곤봉과 같이 둥근 모양이라면 폐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유전적으로 손가락 모양이 작은 곤봉처럼 생긴 분들도 계시지만 이러한 분들을 제외하고 갑작스럽게 손가락의 모양이 변형된다면 폐암과 같은 질환이 있다는 뜻입니다.



5.몸에 비례하여 손이 너무 큰 경우
손이 남들보다 유독 큰 분들이 있는데 체격이 있어서 큰 경우도 있지만 체구는 작은데 손이 유독 클 경우에는 뇌하수체에 이상을 의심해보야야 합니다.아직까지 뚜렷한 원인은 없지만 뇌하수체의 이상이라고 볼 수 있고 체구도 크고 손발이 크다면 거인증일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6.손가락에 혹이 있다
튀어나온 혹을 조금만 건드려도 아프다면 뼈 종양을 의심해야 합니다.또한 이 증상은 골반,무릎 등 몸 어느 관절에 퇴행성 관절염이 있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