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에어컨 전기세 확 줄이는 방법

반응형

 

무서운 전기세 때문에 에어컨을 켤 때마다 조마조마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마음 편히 틀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바로 에어컨입니다.전기료를 절약하여 합리적으로 스마트하게 사용한다면 이런 에어컨 전기세 부담에서 조금은 자유로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그럼 에어컨 전기세 절약 노화우를 알려드릴께요.


1.적정온도 지키기
전기세 걱정 때문에 좀 시원해지면 끄거 또 좀 더워지면 키고 이렇게 껏다 켜기를 반복하게 되면 계속 틀고 있을 때보다 전기료가 훨씬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외부 온도와 최대 5도를 넘지 않는 선에서 24~26의 온도로 쭉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선풍기와 같이 사용하기
에어컨 1대가 소모하는 전력량은 선풍기 30대를 가동하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그래서 효율적으로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어컨으로 실내 온도를 낮춘 다음 선풍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실내가 시원해진 뒤 에어컨 적정 온도를 2~3도 높이고 선풍기를 가동하면 기존보다 10%정도 전기를 아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체감 온도도 훨씬 시원해집니다.



3.처음 바람세기는 강하게
많은 분이 에어컨을 켤때 바람세기를 강하게 하면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고 생각해서 약한 바람으로 설정해 놓으십니다.하지만 이건 오리혀 전기세가 많이 나오게 하는 지름길입니다.에어컨 실외기가 희망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돌아가기 때문에 약한 바람으로 설정해 놓으면 시간이 더 많이 걸려 전기세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4.사용안할 때 코드 뽑기
가장 쉬운 방법이면서 다른 전기 제품에도 해당하는 꿀팁입니다.전기 코드를 뽑아 놓는 것만으로도 약 30% 정도의 전기가 절약 된다고 합니다.계산해보면 한달에 5천원~8천원 정도의 전기세가 절약됩니다.코드만 뽑았는데 그 정도나 절약된다고 하니 반드시 기억하세요.


5.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필터 안에 먼지가 많이 끼어 있으면 효율이 저하되어 전기료가 더 많이 나올 수 있고 잔고장으로 인해 수명 단축이 될 요소도 있습니다.필터 청소만으로도 전기 요금을 약 3~5%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2~4주에 1회씩은 꾸준히 청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6.에어컨 날개 방향으 위로 향하게
에어컨은 방향을 위로 향하게 하여 윗 공기부터 차가운 공기를 가게 하면 더운 윗 공기를 식히면서 차가운 공기가 내려오기 때문에 실내 공기의 냉각 순환에 훨씬 효과적 입니다.


7.커튼,블라인드 사용하기
일사량을 줄여주어 실내 공기가 과열되는 것을 막아주고 뜨거운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시원한 공기가 빠져 나가지 않도록 지켜주는 역할도 합니다.실내온도 1도를 내리기 위해 약 7~12%의 전력을 더 소비하기 때문에 단열로 1~3도 정도만 낮춰도 전기세를 줄이는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