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자동차를 망가뜨리는 나쁜 습관

반응형

 

아무리 비싸고 좋은 자동차라고 하더라도 관리를 잘못해서 고장나면 무용지물이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기계도 그렇고 자동차도 오래 사용하려면 올바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많은 사람들이 몰랐던 자동차에 좋지 못한 습관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주차시 급하게 기어변속
주차를 할때 많은 사람들이 차량이 완전하게 정차되지 않은 상태로 기어를 변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러한 습관은 자동차를 망가뜨리는 안좋은 습관입니다.후진기어와 전진기어를 왔다갔다하며 변속을 해야하는주차의 상황에서 완전히 정차히지 않은 상태로 기어 변속이 이루어지면 변속기 내부에 무리를 발생시켜 부품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2.정차 상태에서 핸들 조정
차량을 정차한 상태에서 핸들을 이리저리 돌리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차량이 멈춰있는 상태에서핸들을 움직이게 되면 타이어에 마모가 심각하게 발생됩니다.타이어 전체에 골고루 마모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일정 부분만 마모가 진행되기 때문에 타이어 균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연료를 다 사용할때까지 운행
연료를 아슬아슬하게 사용을 하고서 주유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연료를 바닥까지 사용하고 주유를 하게 되면 연료탱크 아래에 쌓여 있는 분순물들이 연료 필터와 펌프로 유입되어 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연료를 끝까지 사용하고 주유를하기보다는 3/1 정도 남았을때 주유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4.내리막길에서 과도한 브레이크 사용
긴 내리막에서 풋 브레이크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브레이크 디시크와 패드가 붙게 되어 브레이크 패드의 허용 범위를 넘는 열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이렇게 되면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를 발생시키는 베이퍼록 현상을 일으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 위험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긴 내리막은 풋브레이크보다 변속기 단수를 낮춰 엔진 회전수를 줄여주는 감속 방법의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불필요한 짐들
자동차 내부에 많은 짐을 실어 자동차의 중량이 늘어나면 연료 소비가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브레이크,서스펜션,드라이브 트레인에도 지속적인 부담을 주게 됩니다.트렁크에 잠들어 있는 불필요한 짐들은 가끔씩 시간을 내어서 정리하는 습관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6.차량 장기간 운행 안하기
자동차를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차의 성능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성능이 저하되빈다.특히 자동차를 오랫동안 운전하지 않으면 베터리가 자연 방전되면서 서능이 떨어질 수 있고,엔징오일 등 오일류가 순환되지 않고 산화하여 자동차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적어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 잛은드라이브를 하는 것도 자동차의 성능을 유지해 주는데 좋습니다.


7.물기 없는 상태에서 와이퍼 사용
와이퍼는 물기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시면 안됩니다.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와이퍼 작동을 할 경우,유리창이 잘 닦이지 않을 뿐더러 고무 부분이 마모가 될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유리창에 이물질이 묻어있는 상태라면 잔흠집 등 유리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와이퍼 작동 시에는 반드시 물기가 있거나 워셔액을 사용할 때 작동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