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넣어 먹으면 안되는 최악의 재료들!
우리나라 커피 소비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커피 속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주기도 하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또한 커피에 넣어 먹으면 좋지 않은 재료들이 있습니다.그래서 커피에 넣어 먹으면 안되는 재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술
한때 커피와 술을 섞어 마시는 것이 유행했던 적이 있습니다.커피와 술은 그 어떤 조합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최악의 조합입니다.커피의 카페인과 알코올을 섞어 마시면 심장에 엄청난 무리를 주며 혈압을 크게 상승시킵니다.지속적으로 심장에 무리가 갈 경우 치명적인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2.가향 재료
가향재료는 헤이즐럿과 카라멜과 같은 재료들을 말합니다.이것들은 엄청난 설탕과 인공 색소가 첨가되어 있어 건강에 해롭습니다.다량 함유된 당 성분들로 인해 혈액의 포도당 수치를 증가시켜 인슐린 분비의 이상을 초래하게 됩니다.자칫 당뇨병으로 발전할 수 있어 가급적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3.프리머 가루(프림)
흔리 프림이라고 부르는 크리머 가루는 커피의 색을 바꾸고 우유로 만든 크림과 같은 느낌으로 만드는 재료인데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습니다.이것은 인공 트랜스 지방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설탕
커피를 마실 때 설탕을 약간 넣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하지만 설탕을 넣은 커피를 하루에도 여러잔 마시다 보면 열량은 높고 영양소는 섭취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커피 한잔에 2티스푼의 설탕을 넣어 하루 3잔 마시면 콜라 한캔보다 많은 48g의 성탕을 섭취하게 됩니다.설탕 대신 천연 감마료인 계피가루를 넣어 당분을 전혀 섭취하지 않고 맛과 향을 높일 수 있습니다.
5.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가 꼭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천연 지방이 함유된 유제품이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점이 연구 결과 밝혀졌습니다.저지방 우유를 마시는 사람은 탄수화물 섭취량이 훨씬 더 높으며 이것은 보통 체중의 증가를 말합니다.그래서 유지방을 첨가하여 커피의 풍미를 늘리고 쉽다면 일반 우유를 권장하며 일반 우유는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도 더 낮추어 줍니다.
6.사카린과 시럽
설탕의 파생물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변화시키는 문제를 일으킵니다.특히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만들어 평소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유도하며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방해하여 장 트러블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