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에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아침 식사는 하루 세끼 중 가장 중요한 식사입니다.눈을 뜨고 빈속에 먹을 때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아침 공복에 먹으면 독이되는 음식 7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고구마
다이어트 겸 아침 식사 대용으로 고구마를 많이 섭취합니다.하지만 공복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다량의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벽을 자극해 많은 양의 위산을 분비하게 됩니다.따라서 속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우유
공복에 우유를 마시면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과 단백질인 카제인이 위산 분비를 촉진합니다.이는 위벽에 자극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또한 유당 분해요소가 적은 한국인들의 특성 상 빈속에 우유를 섭취하면 장 연동 운동이 촉진 되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3.찬 음식
중국인들은 한여름에도 뜨거운 차를 애용하고 있습니다.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아침 뿐만 아니라 찬 음식을 자주 먹고 되면 위장을 자극해서 위 건강을 해치기도 하고 위염,위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또한 소화불량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4.토마토
토마토를 공복에 먹으면 타닌산이라는 성분 때문에 위장의 산도를 높여 위궤양을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토마토의 융해성 수렴 성분과 펙틴은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성분이지만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산과 만나 용해가 어려운 덩어리로 변해 소화불량과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모닝 커피
커피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커피를 아침 공복에 마시면 속이 쓰리고 위산이 지나치게 많이 생성되어서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적당한 카페인은 하루를 시작하는 활력을 불어넣어 주지만 되도록이면 빈속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산도 높은 과일
귤,레몬,오렌지 등 산도 높은 과일들은 다양한 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공복에 섭취하면 위산이 갑자기 늘어나고 위점막을 자극해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역류성 식도염이나 속쓰림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는 피해야합니다.
7.크림 빵
부드럽고 달달한 이유만으로 아침 식사로 크림빵을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크림빵은 설탕 덩어리이기 때문에 아침에 크림빵을 섭취할 경우 혈당이 급상승하면서 혈압에 치면적일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비만과 당뇨의 위험을 높이고 심지어 포만감 마저 적어 아침 식사로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