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절대로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들
대부분의 음식을 냉장 보관하면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그러나 몇몇 음식들은 냉장보관을 하면 상태가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토마토
토마토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풍미를 많이 잃습니다.차가운 온도는 토마토의 질감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내부의 세포막을 분해합니다.토마토는 실온에 보관하면 좋은 맛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2.마늘
냉장고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기고 싹이 날 수도 있습니다.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바구니에 담에 실온에 보관해도 한달 이상 좋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3.빵
빵은 구매한 후 1~2일 이내에 빠르게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빵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빵안에 수분이 증발하여 푸석푸석하고 딱딱해 집니다.또한 상온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오랫동안 보관해야 하시면 냉동실에 넣어두셨다가 해동해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4.꿀
꿀은 15도 이하에 오래 있게되면 걸쭉했던 액체 형태가 고체로 굳어버립니다.저온에서 포도당이 결정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만일 결정이 생겼다면 다시 중탕해서 녹이면 원상태로 돌아옵니다.꿀을 변질없이 보관하려면 뚜껑을 꼭 닫아 상온에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5.커피
커피 원두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냉장고에 넣는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커피가 냉장고 안의 온갖 냄새를 흡수하기 때문입니다.커피의 맛과 신선함을 유지하려면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세요.대용량이라면 지퍼팩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6.오이
오이의 적정 저장 온도는 10~12도입니다.오이를 이보다 낮은 온도인 냉장고에 넣어 오래 두게 되면 쉽게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겨 진득진득해질 수 있습니다.
7.마요네즈
마요네즈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마요네즈의 지방 분해가 일어나게 되어 다시 상온으로 꺼내서 사용할때 마요네즈의 부패가 쉬워진다고 합니다.열기가 없는 그늘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8.생강
생강은 3일 이내에 먹을 것은 냉장보관해도 되지만 오래 보관해야 할 경우 곰팡이가 피기 쉽습니다.씻지 않은 상태에서 비닐로 밀봉해 온도의 변화가 없는 흙이나 모래에 묻어두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9.초콜릿
많은 사람이 녹거나 너무 부드러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초콜릿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가장 큰 문제는 낮은 온도에 두면 맛이 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따뜻한 곳에 꺼내 놓으면 초콜릿 표면에 생기는 회백색 반점이 초콜릿의 맛을 바꿀 수 있습니다.
10.감자
감자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녹말 성분이 빠르게 당분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때 감자 특유의 풍미가 사라지게 됩니다.따라서 감자는 씻지 말고 종이상자에 넣어 신선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